이름: 대종회 (neungsungkoo@yahoo.co.kr)
홈페이지: http://www.neungsungkoo.com
2018/6/22(금)
2018년 6월 일가동정  

 

박사 3남매

 

난숙, 본성, 본기(왼쪽부터)

구본성(具本性), 구본기(具本基), 구난숙(具蘭淑) 3남매가 모두 박사인 집안이 있어 화재다. 이들은 판안동파 관기종중의 후손으로 조부 중회(中會) 씨는 영문학 박사로 해양대학 학장, 부산대 문리과대학 학장을 지냈다. 손자 중 장남인 본성은 충북대학원에서 공학박사를 취득하고 한남대 교수를 지냈으며, 둘째 난숙은 서원대학교에서 행정학박사를 취득하고 초등학교 교장을, 셋째인 본기는 한양대학교에서 이학박사를 받았다. 이들이 10대 때인 6ㆍ25동란 때 부친이 작고한 후 어려움을 이기고 열심히 공부해서 조부까지 포함 4명의 박사가 배출되었으나 효도할 길이 없다며 부모님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있다.

 


 

고희 기념 서예전 개최

 

강복주(姜福周) 서예작가는 고희를 맞이하여 지난 4월 종로구 인사동에 있는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에서 서예개인전을 개최하였다. 강 작가는 30여 년간 서예작가로 활동하면서 다수의 전시회에 참가했으며 그의 작품이 대전mbc, 서예박물관, 겸재 정선미술관 등에 소장되어 있고 서예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강 작가는 도원수파 충렬공계 별좌공 교정문중의 종부(宗婦)로 구정모(具禎謨) 종인의 아내이다.

 


 

인천시 투자유치산업국장에 취임

 

구영모(具詠謨) 인천시 산업진흥과장이 투자유치산업국장에 취임했다. 구 국장은 공직의 상당부분을 기계관련 전문분야에서 활동했으며 지방공업사무관, 기술서기관을 거쳐 부이사관으로 승진하였다, 2011년에는 인천시장으로부터 30년 봉사상을 받았고 경제, 투자분야 업무경험이 풍부해 인천시 안팍에서 경제분야 전문가로 통한다. 구 국장은 도원수파 충렬공계 별좌공종중 후손이다.

 


 

존경받는 병원인상 수상

 

구정회(具正會) 은성의료재단 이사장이 지난 지난 4월 18일 서울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룸에서 열린 ‘제8회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시상식’에서 CEO 부문 상을 받았다.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은 대한병원협회가 종근당, 병원신문과 함께 국민으로부터 존경받고 사랑받는 병원인을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병원계 발전에 공로가 큰 전·현직 병원 CEO 와 병원문화 창달 및 병원시스템 개선에 공로가 큰 병원인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대한병원협회는 선정 이유로 “구 이사장이 40여 년간 투철한 사명감과 남다른 봉사정신으로 인술과 장학사업을 펼쳐오면서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의료인상을 정립하고 병원경영인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헌신적인 의료봉사활동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답변/관련 쓰기 폼메일 발송 수정/삭제     다음글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