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관리자
2008/6/13(금)
시도종회소식  

서울특별시종회 정기이사회

 

 

 

 

 

 

 

 

 

 

 

 

 

 

 

서울특별시 구종회 간담회

 

 

 

 

 

 

부산광역시종회 정기단합대회

부산광역시종회(회장 具滋信)는 지난 4월 20일(일) 부산진구 연지동에 위치한 LG청소년과학관에서 제39차 정기단합대회를 가졌다. 자신(滋信)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자선(滋璿) 대종회 상임부회장과 영본(永本) 경남종회 회장을 비롯해서 부산광역시종회의 일회(一會)ㆍ산회(山會) 부회장 등 임원들과 종인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특회(特會) 총무이사의 사회로 국민의례와 숭조의례가 있은 뒤 자신 회장은 인사말에서 바쁜 가운데서도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지난 춘계향사에 많은 종인들이 참석해주어서 감사하다고 말하고 오늘의 행사를 통해서 종인들 간에 더욱더 가까워지며 친목이 돈독해지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아직 참여하지 않는 부산 시내의 많은 종인들에게 참여를 권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왕회(旺會) 대종회장의 축사를 자선(滋璿) 대종회 상임부회장이 대독하였고 영본(永本) 경남종회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경과보고를 유인물로 대체한 후 자완(滋完) 감사의 감사보고가 있었고 지난해 결산보고와 금년도 예산안을 보고한 후 행사를 마쳤다. 이어 화창한 봄의 향기를 만끽하며 나무와 잘 다듬어진 잔디가 어우러져 있는 연암기념관 뜰에서 도시락으로 점심을 나누며 일가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경남종회 종사보고회

신임회장에 영본(永本, 本) 부회장 선출

경남종회(회장 具永本, 本)는 지난 4월 13일 창원기계공단 내에 있는 LG 제2공장 강당에서 경남지역 종인 150여 명이 참석하여 제29회 정기종사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교일(敎一)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지난 1월 23일 운영이사회 때 직전 성회(性會) 회장 후임으로 제17대 회장으로 선출된 영본(永本) 회장은 인사말에서 참석한 종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아직 모든 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이 있으니 많은 지도를 바란다고 말하고 종인 모두가 심기일전하여 위선종사에 참여하자고 강조했다. 이어서 자선(滋璿) 대종회 상임부회장이 대종회장의 축사를 대독하였고 자인(滋仁) 상임부회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2007년도 결산내역과 2008년도 예산안은 유인물로 대신하였다. 점심을 나눈 후에 가진 2부 행사는 각 시군이 겨루는 경창대회로 이어졌으며 이날 80세 이상의 원로 종인 10명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구슬이(가톨릭대 2년/진해시 거주) 학생에게 장학금이 지급되었고, 종사유공자인 갑회(鉀會/마산시 추산동)ㆍ영서(英書/사천시종회장)ㆍ자영(滋英/진해시종회장)ㆍ차서(此書/부회장)ㆍ재회(在會/부회장)ㆍ자인(滋仁/상임부회장)ㆍ재문(載文/경남청년회장) 종인 등 7명에게 공로패를 수여하였다.

 

 

 

 

 

대전충남종회 정기총회

대전충남종회(회장 具達會)는 지난 3월 22일(토) 대전시 유성구 덕명동에 위치한 일송정 가든에서 도내 시ㆍ군 종회장을 비롯한 80여 명의 종인들이 참석하여 200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태서(泰書)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달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바쁜 가운데서도 많이 참석하신 종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다가오는 춘계향사에 많이 참석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자선(滋璿) 대종회 상임부회장이 대종회장의 축사를 대독하였고 지난해의 결산보고와 금년도의 예산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다. 이날 종사유공자로 선정된 성회(聲會 : 대전시 서구 도마1동)ㆍ탁회(鐸會 : 당진군 당진읍 읍내리 ) 종인에게는 공로패가 수여되었다.

 

 

 

전북도종회 정기총회

전북도종회(회장 具禧會)는 지난 3월 22일(토) 전주시청 앞에 위치한 호남성에서 자춘(滋春) 명예회장, 용회(容會)ㆍ영회(營會)ㆍ만옥(萬玉, 然)ㆍ연도(然道) 부회장과 전북지역의 시ㆍ군종회장을 비롯한 70여 명의 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기회(奇會) 부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희회(禧會) 회장은 인사말에서 전북도종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고 곧 있을 금년도의 봄 시제의 일정이 이틀간으로 변경되었지만 전북도종회 종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어서 대종회장의 축사를 교원(敎原) 대종회 총무가 대독하였고 참석자들의 상견례가 있은 후 기회(奇會) 부총무의 경과보고와 종만(鍾萬, 會) 감사의 감사보고에 이어 지난해의 결산보고와 금년도의 예산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다. 한편 이날 희회(禧會) 회장은 남서(南書 :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ㆍ자동(滋東 : 전주시 완산구 전동)ㆍ기회(奇會 : 완주군 고산면 삼기리)ㆍ경창(京昌. : 장수군 장계면 장계리)ㆍ정회(正會 : 부안군 계화면 의봉리) 종인 등 5명에게 종사유공에 따른 공로패를 수여하였다.

 

 

충북도종회 정기총회

충북도종회(회장 具滋寬)는 지난 4월 19일(토) 청주시 우암동에 있는 김동숙 뷔페에서 40여 명의 종인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자완(滋完)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자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지금까지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종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충북도종회가 더욱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춘계향사에 모두 참여하여 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대종회 교원(敎原) 총무가 대종회장의 축사를 대독하였고 지난해의 결산내역과 금년도의 예산안은 원안대로 의결하였다.

 

 

 


  이름   메일   관리자권한임
  내용 입력창 크게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