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종회
2007/8/2(목)
인물동정  

LG연암문화재단, 해외연구교수 30명 지원

 

구자경(具滋暻) LG 명예회장 겸 LG연암문화재단 이사장은 지난 6월 1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2007년 연암해외연구교수’로 선발된 서울대 물리천문학과 김기훈 교수 등 30명의 교수에게 해외연구 지원증서를 수여했다. 선발된 교수들에게는 해외 명문 대학 등에서 1년간 연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체재비 2만5000달러와 본인 및 배우자의 왕복항공권이 지급된다. LG 연암 해외 연구교수 지원사업은 인문, 사회, 자연과학 및 공학 분야 교수들에게 1년간 해외 연구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19년째를 맞으며 지원 교수가 500명을 넘어섰다.

 

 

LG, 폴란드 LCD클러스터 완공 - 유럽지역선 최초

 

LG그룹(회장 具本茂)은 업계 최초로 폴란드에 액정표시장치(LCD) 클러스터를 완공, LCD 일관 생산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유럽시장 공략에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LCD클러스터란 LCD 부품부터 모듈·TV세트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집적단지를 말한다. LG가 이번에 준공한 폴란드 LCD클러스터는 LCD부품과 완제품을 일관생산하는 유럽지역 최초의 클러스터다. LG그룹은 지난 5월 30일(현지시간) 폴란드 남서부 브로츠와프시 코비에르지체에서 구본무 회장 등 LG 최고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LG 폴란드 LCD클러스터’ 준공식을 가졌다.

 

 

도서 기증

 

구수석(具壽錫,書) 종인은 지난 5월 소장도서 100권을 대종회에 기증하였다. 수석 종인은 지금까지 3,130권의 서적을 기증한 바 있는데 이번에 기증된 서적은 조선시대사학보 30권, 사학연구 10권, 정신문화연구 10권, 일성록 12권, 승정원일기 13권, 국역 청읍집 등 25권이다. 수석 종인은 도원수파 호양공계 충목공 후손으로 김해신용종중 회장 및 계명대 동산의료원 원목을 역임했다.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학장 취임

 

구윤모(具潤謨) 인하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가 오는 8월 1일부로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에 임명된다. 윤모 종인은 도원수파 별좌공의 후손으로 본술(本術) 종인의 2남이며 현재 한국생물공학회 회장도 겸하고 있다.  

 

 

 

 

 

 

 

 

유기화학분야 박사학위 취득

 

구본석(具本錫) 종인은 지난 5월 미국 동남부에 있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소재한 에모리 대학교(Emory University)에서 유기화학 전공분야의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본석 종인은 도원수파 호양공의 후손인 구자정(具滋正) 서울특별시종회장의 아들로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화공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바 있으며 금년 7월부터 LG화학 대덕연구소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름   메일   관리자권한임
  내용 입력창 크게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