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대종회
2007/6/15(금)
각급종회소식  

부산광역시종회 정기단합대회 개최

부산광역시종회(회장 具滋信)는 지난 5월 13일(일) 부산진구 연지동에 위치한 LG청소년과학관에서 제38차 정기단합대회를 가졌다. 자신(滋信) 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자선(滋璿) 대종회 상임부회장과 성회(性會) 경남종회 회장을 비롯해서 부산광역시종회의 일회(一會)ㆍ산회(山會) 부회장 등 임원들과 종인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특회(特會) 총무이사의 사회로 국민의례와 숭조의례가 있은 뒤 자신 회장은 인사말에서 바쁜 가운데서도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이 행사를 통해서 종인들간에 더욱더 가까워지며 일가간의 훈훈한 정을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아직 참여하지 않는 부산시내의 많은 종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왕회(旺會) 대종회장의 축사를 자선(滋璿) 대종회 상임부회장이 대독하였고 성회(性會) 경남종회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경과보고는 유인물로 대체한 후 자완(滋完) 감사의 감사보고가 있었고 지난해 결산보고와 금년도 예산안을 보고한 후 행사를 마쳤다. 이어 다양한 종류의 나무와 잘 다듬어진 잔디가 어우러져 있는 연암기념관 뜰에서 도시락으로 점심을 나누며 일가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대전충남종회 정기총회 개최

대전충남종회(회장 具達會)는 지난 3월 31일(토) 보령시 동대동에 위치한 신설회관에서 도내 시ㆍ군종회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태서(泰書)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달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황을 이루어준 종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다가오는 춘계향사에 많이 참석하여 줄 것을 부탁하고 오늘의 회의가 진지한 가운데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하였다. 이어서 익회(翊會) 대종회 이사가 대종회장의 축사를 대독하였고 지난해의 결산보고와 금년도의 예산안은 서류상에 잘못 기재된 부분이 있어서 내용을 정정한 후 시군종회장에게 별도보고하기로 의결하였다. 임원개선에서는 4년 동안 회장직을 수행해온 달회(達會) 회장이 연임을 극구 사양하였고 신임회장으로 추천받은 완회(完會) 감사도 극구 사양하여 부득이 6월 중에 열리는 시ㆍ군종회장회의에서 임원개선을 하기로 의결하였다. 이날 종사유공자로 선정된 자형(滋亨 : 보령시 청라면 옥계리)ㆍ자현(滋鉉 : 논산시 반월동) 종인에게는 공로패가 수여되었다.

 

 

 

 

전북도종회 정기총회 개최

전북도종회(회장 具禧會)는 지난 3월 31일(토) 전주시청 앞에 위치한 호남성에서 자춘(滋春) 명예회장, 용회(容會)ㆍ영회(營會)ㆍ정순(正淳,滋)ㆍ연도(然道) 부회장과 전북지역의 시ㆍ군종회장을 비롯한 80여명의 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효선(孝善)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희회(禧會) 회장은 인사말에서 3월 12일에 개최된 대종회 이사회의의 내용을 설명하고 전북도종회가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고 곧 있을 봄 시제에 전북도종회에서 종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어서 대종회장의 축사를 자선(滋璿) 대종회 상임부회장이 대독하였고 참석자들의 상견례가 있은 후 효선(孝善) 총무의 경과보고와 남서(南書) 감사의 감사보고에 이어 결산보고가 있었다. 이어진 임원개선에서는 현 임원진이 전원 유임되었다. 한편 이날 희회(禧會) 회장은 백서(伯書 : 전주시)ㆍ연덕(然德 : 김제시)ㆍ정회(貞會 : 완주군)ㆍ규훈(奎勳.然 : 장수군)ㆍ동승(東垂,書 : 진안군) 종인 등 5명에게 종사유공에 따른 공로패를 수여 하였다.

 

 

충북도종회 정기총회 개최

충북도종회(회장 具滋寬)는 지난 4월 21일(토) 청주시 분평동에 있는 장수촌에서 40여 명의 종인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천회(千會)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자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지금까지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종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충북도종회가 더욱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춘계향사에 모두 참여하여 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대종회 교원(敎原) 총무가 대종회장의 축사를 대독하였고 제완(齊完) 감사의 감사보고와가 있은 후 지난해의 결산내역과 금년도의 예산안은 원안대로 의결하였다. 임원개선에서는 자관 현 회장을 비롯해서 임원 전원이 유임되었다.

 

 

 

 

경남종회 종사보고회 개최

  경남종회(회장 具性會)는 지난 3월 25일 창원기계공단 내에 있는 LG 제2공장 강당에서 경남지역 종인 200여 명이 참석하여 제28회 종사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교일(敎一)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성회(性會)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종사보고회를 통해서 종인 서로가 허물없이 만나 숭조애종 정신의 창달을 다짐하고 더욱 분발하면서 한 사람도 소외됨이 없이 종사에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서 자선(滋璿) 대종회 상임부회장이 대종회장의 축사를 대독하였고 영본(永本) 상임부회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2006년도 결산내역과 2007년도 예산안은 유인물로 대신하였다. 뷔페식으로 점심을 나눈 후에 가진 2부 행사는 가요경창대회와 LG 제2공장 생산품전시장을 관람하였으며 LG 창원공장에서는 참석자 전원에게 선물 한 세트씩을 기증하였다. 또한 종도(鍾道) 수석부회장은 이날 80세 이상의 참석자 20명에게 건강보양제를 기증하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장학생 3명(具貞旼 : 단국대 / 具滋香 : 경남대 / 具敎賢 ; 한국항공대)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고 효행상으로 金雪子(具丙碩:滋,의 부인)씨에게 효부패를, 종사유공자인 창녕군종회장 具蒔浩(會)ㆍ함안군종회장 具滋榮ㆍ창원시종회장 具忠助(會)ㆍ경남종회 부회장 具滋千 종인에게 공로패를 수여하였으며 우수 시군종회 평가에서는 마산시종회가 1위를 차지하였다.

 

 

 

 

도정공(都正公)종중 묘역 잡목제거 및 숭광재 주변 단장

도정공(都正公) 종중의 청년모임인 숭광회(崇光會 : 회장 具滋憲)는 지난 4월 15일(일) 경기도 광주군 도척면 궁평리에 위치한 도정공(휘 致明)의 묘소 이하 20여 묘소주변의 잡목제거 작업을 하고 4월 29일(일)에는 재실인 숭광재(崇光齋)에 모여 재실과 신도비(神道碑) 주변의 잡초를 제거하고 청결하게 정리하는 정화작업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자선(滋璿) 도정공종중 회장과 자진(滋鎭) 총무, 효서(孝書)ㆍ자국(滋國)ㆍ자협(滋協)ㆍ자곤(滋昆)ㆍ본능(本能) 회원을 비롯한 서울ㆍ광주ㆍ파주ㆍ용인ㆍ온양ㆍ공주 등 각처에 거주하는  20여 명이 회원이 참석하였다. 숭광회는 1999년 3월에 도원수파 도정공종중의 후손 중에서 청ㆍ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친목단체로 창립되었으며 숭조애종(崇祖愛宗)을 고취하는데 노력하고 있고 매년 8월에는 전 회원들이 모여 도정공의 묘역을 비롯한 선조들의 벌초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별좌공종중 장학금 수여식

별좌공종중(회장 具本庚)은 지난 4월 28일(토) 오전 소공동에 있는 롯데호텔 2층 에머랄드 룸에서 2007년도 전반기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본경 별좌공종중 회장을 비롯하여 본중(本中) 전회장, 자헌(滋憲) 감사, 본신, 석모, 본희(本熙), 본숙, 자항(滋恒), 자정(滋正) 이사 등 종인들과 장학생 그리고 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미국 MIT공대에 재학 중인 교준(敎埈) 학생 등 29명에게 장학증서와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었고 지난해 제48회 사법고시에 합격한 교웅(敎雄)ㆍ교은(敎垠) 종인과 제41회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한 교선(敎善) 종인에게는 축하패와 행운의 열쇠를 증정하였다. 순모(橓謨) 총무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을 일일이 소개한 뒤에 본경 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이 자리에서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은 능성구문의 자긍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행동하며 숭조애종에 힘쓰고 학업에 더욱더 충실하여 국가와 사회에서 꼭 필요한 일꾼들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외교통상부 이용수 과장이 ODA(공적개발원조 :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에 대한 강의가 있었고 뒤이어 외교통상부의 장재복 의전과장이 세계화에 따른 식사예절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도원수파 부호군공 파산(巴山)문중 모은재(慕恩齋) 준공

도원수파(都元帥派) 부호군공(副護軍公 : 휘 基昌) 파산문중(巴山門中 : 회장 구연덕)은 지난 4월 28일 전북 부안군 줄포면 장동리(연정부락)에서 후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실(齋室) 모은재(慕恩齋)의 준공식을 가졌다. 모은재(慕恩齋)는 본건물 16평, 관리사 16평 2동을 철근 콘크리트로 신축하였으며 재실의 지붕기와는 문화재에 등록된 한식기와로 하고 관리사는 철판기와로 하였으며 주변을 조경공사로 아름답게 치장했다. 소요된 금액은 1억 2천만원으로 서해안 고속도로의 개설로 인한 보상금과 후손들의 정성어린 성금으로 충당되었다.

 

 


  이름   메일   관리자권한임
  내용 입력창 크게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