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0/20(금)
<각급종회소식>  

- 경남종회, 선조묘역 위선사업 성금 보내와
  회원들 십시일반 모금에 참여

  경남종회(회장 具性會)는 지난 5월 임원회의와 도내 시군구 임원회의에서 능주ㆍ고창의 선조묘역 석축ㆍ방역ㆍ제초공사에 동참하기로 하고 종회별 문중별 개인별로 십시일반 모금활동을 벌여 모은 성금 524만원을 대종회에 보내왔다. 문모(文謨) 대종회 고문(경남종회 고문)과 명술(命述. 書) 대종회 전 이사(경남종회 명예회장), 성회(性會) 대종회 이사(경남종회장), 종도(鍾道, 本) 경남종회 수석부회장, 마산ㆍ진해ㆍ창원시종회, 거창ㆍ창녕ㆍ함안ㆍ합천군종회, 낭장파 귀곡문중, 도원수파 진해문중, 거제시 율천문중, 사천시 월성문중, 창녕군 영산문중 그리고 많은 분들이 개인 명의로 모금운동에 참여한 것이다.(명단은 6면 성금란 참조)
 

- 인천지구종회, 4세 면성부원군 위선사업 성금 보내와

  인천지구종회(회장 和盛, 書)는 지난 6월 정기총회에서 당진의 4세 면성부원군 묘역 방역ㆍ제초공사에 회원들이 동참하기로 하고 십시일반으로 모금활동을 벌여 모은 성금 46만원을 대종회에 보내왔다.(명단은 6면 성금란 참조)
 

  자항친목회(滋行親睦會) 창립

  발족된 지 30년이 넘도록 오늘날까지 형제들간의 친밀한 우애로써 기반을 확고히 다져 나가고 있는 회항친목회(會行親睦會:회장 具先會)는 후대들에게 능성구문의 뿌리를 알게 하고 자긍심을 알려주며 숭조정신을 계승시키기 위해서 자자(滋字) 항렬 모임을 만들기로 의견을 모으고 지난 9월 16일(토)혜화동에 있는 음식점(남도이야기)에서 회항친목회 회원들과 회원들의 자제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代)를 이은 종친모임으로서는 처음인 자항친목회(滋行親睦會)를 창립하였다. 이날 행사는 선회 회장의 인사말이 있은 후 회원들과 자제들을 일일이 소개한 후 부자(父子)간 함께 어울려 식사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는데 시종일관 웃음이 넘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이어졌다. 선회(先會)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아버지들의 대를 이어 발족하는 이 모임이 형제애(兄弟愛)로써 유대를 공고히 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발전적인 방안을 진지하게 상의하여 크게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향후에는 대를 이어 본자(本字) 항렬 모임 창립까지 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왕회(旺會) 대종회장은 격려사를 통해서 아버지들의 대를 이어 젊은 자제들이 이렇게 모여 종회의 활동을 하고자 하는 모습을 볼 때 매우 흐뭇하면서 믿음직스럽다고 말하고 이 모임을 통해서 종사를 많이 배우고 형제간의 뜨거운 우애를 바탕으로 숭조애종하고 일치단결하여 종력배양에 디딤돌이 됨은 물론 타성씨(他姓氏)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창립된 자항친목회는 회장에 자경(滋慶. 興會 종인의 장남)회원을, 총무에 자성(滋成, 會殷 종인의 장남)회원을 선출하였으며 앞으로 회원의 범위와 모임일정, 회칙 등을 결정하기로 했다.

 

서산태안지구종회 정기총회

  서산태안지구종회(회장 구자백)는 지난 8월 15일 문회(文會)ㆍ자문(滋文) 부회장과 영서(永書) 총무, 본석(本錫) 재무, 부회(富會)ㆍ자용(滋瑢) 감사 등 4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주년 기념식과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자용 감사의 자부(子婦)인 강길순 씨에게 효부상을 수여하였고 한국과학기술원대학원에 재학 중인 본근(本根) 종인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한편 8년 동안 종회를 이끌어온 자백(滋珀) 회장은 회원들의 만장일치로 다시 회장에 연임되었다.
 

각 종친회 단합대회 잇달아 개최

  회항 친목회(회장 具先會)는 지난 6월 도봉산 계곡에서 3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야외모임을 개최하여 형제들간의 친목과 우애를 다지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강동ㆍ송파구종회(회장 具輝書)는 지난 7월 8일 경기도 하남시 상곡동 섬마을 농장에서, 성북구종회(회장 具本庠)는 지난 7월 23일 도봉산 계곡에서 동대문ㆍ중랑구종회(회장 具点書)는 7월 29일 경기도 남양주시 묘적산 계곡에서, 관악ㆍ동작구종회(회장 具滋恩)는 8월 20일 도봉산 계곡에서 각각 단합대회를 겸한 야외모임을 갖고 회원 서로 간에 정담을 나누며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보람된 시간을 가졌다.

영등포ㆍ구로구종회 정기총회 개최

  영등포ㆍ구로구종회는 지난 7월 28일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지난 3년 동안 헌신적으로 구종회(區宗會)를 이끌어온 태회(泰會) 회장의 후임으로 윤회(潤會) 종인을 새 회장으로 선출하였으며 본석(本石) 종인을 총무로 임명하였다.

 


  이름   메일   관리자권한임
  내용 입력창 크게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