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구희웅 (koo5899@hanmail.net) (62 남 )
2020/6/19(금) 13:39 (WOW64,Trident/7.0,rv:11.0) 125.128.110.145 1280x720
고려태조왕건의 고조할머니는 具씨였다.  

고려사에 나오는 고려왕건의 가계도에 왕건의 고조할머니가 具씨 인것을 보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고려사에 나오는 고려왕건의 가계도에 왕건의 고조할머니가 씨 인것을 보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왕건의 6대조 성골장군 虎景이 부소산 골짜기집 딸과 혼인을 하여 康忠을 낳았고

왕건의 5대조 康忠이 예성강 영관촌의 부자집 딸인 具置義와 결혼하여 損乎述(寶育,元德大王), 伊宰建 두아들을 낳았다.

왕건의 4대조 損乎述(元德大王)伊宰建의 딸 德周와 혼인하여 두 딸을 두었는데

왕건의 3대조 차녀 辰羲는 당나라 숙종(잠저시)이 산천을 둘러보려고 우리나라에 왔다가 언니의 꿈을 산 동생 진의를 만나 인연을 맺고 왕건의 할아버지 作帝健(懿祖, 景康大王)을 낳았다.

왕건의 할아버지 作帝健(懿祖, 景康大王)이 성장하여 상선을 타고 아버지를 만나러 가던중 서해 용왕을 괴롭히는 늙은 여우를 처치해 주고 서해용왕의 딸인 용녀 翥旻義(元昌王后)와 혼인하고 돌아와 왕건의 아버지 용건(, 威武大王)을 낳았다.

왕건 아버지 용건(, 威武大王)은 꿈에서 본 여인 夢夫人을 만나 혼인하여 태조왕건을 낳았다.

위 내용은 편년통록의 내용을 고려사에 이기한 내용입니다



                    답변/관련 쓰기 폼메일 발송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